2017년 10월 10일 화요일

코딩교육에 대한 기대감

목차


코딩교육

내년부터 코딩 교육이 의무교육이 됩니다.
코딩은 다른 공부에 비해 결과를 직접 바로바로
볼 수 있으므로 굉장히 재밌고
그러한 재미를 통해서 논리적 사고를 쌓는데
최고의 도구라고 할 수 있죠

한국패치

��내 아이 ‘코포자’ 안돼 - 네이버기사

그렇지만 이좋은 교육도 한국패치를 당하고 나면

코딩교육
이렇게 되어버립니다.
그리고 역시나 열라게 욕 얻어먹고 있는 중입니다.

하지만
전 이런 개떡 같은 한국패치가 있음에도
코딩교육의 파괴력을 가볍게 보고 있지 않습니다.

영어 같은 대실패의 역사가 되지 않을거란
확신이 있습니다.

왜냐면 코딩은..
재밌기 때문입니다.

물론 제의견에 대해서

반론도 만만치 않을건데..

그건 여러분이 시대를 잘못타서 열라 재미없는 방법으로
배웠으며 그런만큼 사용도 제대로 못했기 때문입니다.

영어도 그랬죠
영어는 정말 배운만큼 사용하기 힘든 과목입니다.
영어친구도 없고, 선생과 영어로 대화할 수도 없으며
영화에서 자신이 배운 수준만큼 듣기가 되지도 않습니다
무엇보다 익히는게 넘 재미없죠.

하지만 코딩은 다릅니다.
코딩은 딱 자신이 배운 수준만큼
즉시 눈으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상대 없이 학교,학원에서 실습이 가능하며
무엇보다 집에서도 가능하죠.

그리고 재미와 필요성을 찾기가 쉽습니다.

위에서 마인크레프트를 이용한 코딩

2박 3일 54만원짜리..

그거 걍 아래 사이트 가서
54만원을 직접 경험해보시길 바랍니다.
완전 날강도놈들인데..
심지어 자기들이 만든 교육자료도 아니거든요

https://studio.code.org/s/minecraft/stage/1/puzzle/1
여기로 가면 회원가입이고 뭐고 없이
바로 마인크래프트 게임화면을 이용해서
코딩을 배울 수 있습니다.

해보시면 이 툴이 얼마나 쉽고 재밌게
만들어져 있는지 아실겁니다.
게다가 한글지원도 완벽하며
편리하고 상세한 튜터리얼도 제공합니다.

한번 해봅시다.
코딩교육
위의 한글 도움말을 그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코딩교육
왼쪽 짙은 회색 화면에서 코드조각을 가져와서 퍼즐에 연결합니다

코딩교육
그리고 실행을 누르면 자신이 연결한 코드조각 그대로 화면에서 결과를 보여줍니다

닭이 앞으로 가다가 왼쪽으로 슉 회전하죠.

어떻습니까?
용어도 외울필요 없고, 문법을 맞출 필요도 없으며
스펠링 틀릴 걱정도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손으로 치킨을
움직인 겁니다.

이걸 보면 눈을 빛낼 애들이 꽤 있을겁니다.
그래도 애들은 애들이니까
키보드 물어뜯는걸 더 좋아할지도 모르죠

하지만 누군가는 저 치킨으로 포크댄스를 추게 만들거고
누군가는 후라이드 치킨으로 만드는 장면도
보여줄 겁니다.

그럼 키보드를 물어뜯던 애들도
한번은 더 관심을 가질 수 있습니다.

거기에 앞으로도 툴은 더 발전해 나갈겁니다.
특히 울나라는 교육용이라면 사족을 못쓰니까
뽀로로 코딩이 나올수도 있겠죠.
뽀로로로 봉댄스를 추게 만들면
코딩교육
뽀로로 좋아하는 애들은 미끼를 물고 코딩을 하게 될겁니다.
코딩교육
이미 해당 사이트에서 겨울왕국 케릭을 활용하는 교육도 있습니다

물론.. 저 화면에서
코딩교육
이걸로 연결하는 과정에서
코포자들이 속출하긴 할겁니다.

하지만 코딩은 자전거 같은거라서
한번 익힌 원리는 무슨언어를 쓰던 어디로 안갑니다.

언젠간..
자신이 하는 게임의 오토가 필요해지는 날
배운걸 120% 활용하게 될지도 모르죠

내년부터 시행되는 코딩 의무교육이
10년후면 영어랑 달리 상당한 결실을 맺을거라
전 그렇게 기대하고 있습니다.

Written with StackEdit.

Related Posts:

  • ByteArrayOutputStream 사용먼저 outputstream 이니 개념부터 보는 것이 좋다( 링크 - 입출력 스트림의 개념 ) ByteArrayOutputStream는 실질적으로 저장소로 사용된다 즉, 바이트 배열 저장소나 다름없다 왜 byte[]에 저장하지 않고 번거롭게 저기다가 저장하는 것일까 사실은 ByteArrayOutputStream 역시 byte[]에 저장한다 내부적으로 byte[]에 저장하고 그걸 새로운 데이터… Read More
  • Git 시작하기 3 - commit목차 git commit 명령어 global 설정 git commit -m git add의 비밀과 git의 3단계 시스템 git commit -am git commit 명령어 global 설정 추적도 되었겠다. 이제 백업만 하면 된다 그것을 해주는 명령어가 바로 git commit 이 되시겠다 일단 git commit을 쳐보자 그럼 git가 넌 누구냐 (-ㅅ- … Read More
  • Git 시작하기Git 버전 관리 시스템의 개념 버전 관리 시스템 Git는 사실 어렵지 않다. 하지만 어려워 보인다 그 이유는 무지 어려워 보이는 용어 이미 익숙해진 사람들이 개념대신 자신이 사용하는 방법을 가르침 요렇게 두가지가 있다고 본다 그래서 그걸 쉽게 한번 풀어 보겠다 먼저 버전 관리 시스템 버전(version) 이란 ~~판을 말한다. 쉽게 말해 ‘초판, 개정판’라고 들어봤을 것이다 … Read More
  • 프로그래밍에서 용어와 영어의 중요성이름 짓기 프로그래밍을 배우면서 영어권 애들이 진짜 부러웠던게 바로 이 언어문제다. 어떤 프로그래밍 용어든.. 그것이 선정될 때는 개 이름 짓듯이 별탱이, 다롱이처럼 하지 않고 가장 그것의 용도를 적합하게 나타내는 이름으로 짓는다 그래서 용어가 자국어인 사람들은 훨씬 빨리 이해하고 배울 수 있다 영어권이 아닌 나라들 그럼 영어권이 아닌 나라들은? 당연하지만 번역해서 쓴다 그중에선 도저… Read More
  • 입출력 스트림의 개념스트림 어느 한 방향으로의 물결, 흐름을 의미한다 우린 인생스트림을 나아가고 있다고도 할 수 있다 하지만 구체적으로는 추상적 의미보단 놀이동산에 줄지어 서 있듯이, 혹은 은하수처럼 뭔가의 물체들이 끊김없이 늘어서 있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프로그램에서는 통로, 길의 의미가 가장 적합하다 입출력 스트림 InputStream 과 OutputStream 은 말그대로 입출력하는 통로, 길을… Read More

0 개의 댓글 :

댓글 쓰기